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크아 비엔비 캐릭터가 코카콜라에 들어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넥슨의 인기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이하 비엔비)의 캐릭터를 이용한 '코카-콜라 캔'이 출시된 것을 기념하고 공동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회사측이 오늘(7.25) 밝혔습니다.

7월 말에 출시되는 신규 코카-콜라 캔은 지난 6월부터 진행된 넥슨과 한국 코카-콜라간 제휴의 일환으로, 비엔비의 유명한 캐릭터 '배찌'와 인기 아이템 '물풍선' 등을 사용해 게임 특유의 밝고 귀여운 느낌을 살렸다고 하는데요.

또한, 캔 출시와 함께 '크아 코-크 페스티벌(Coke Festival)' 이벤트를 개최, 9월 27일까지 코-크 플레이 사이트에서 '코-크 플레이 포인트' 를 '코-크 바늘', '코-크 물풍선' 등의 '코-크 크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레벨 10이상 유저 전원에게는 '코-크 아이디 치장 아이템'을 무료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스쿠터', '트라이크 퀵보드'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한편, 코카-콜라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플렛폼 코-크 플레이 사이트에 지난 6월 도입 된 '크아 비엔비 존'에서는 4개월 분량의 '코-크 바늘 아이템'이 오픈 3주 만에 모두 소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도 유저들의 큰 호응 속에 서비스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관해 비엔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황승희 개발팀장은 "비엔비 특유의 밝고 활발한 느낌과 코카-콜라의 상쾌함이 잘 어울려 게임 내 '코-크 크아 비엔비 아이템'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통해 유저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비엔비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넥슨은 지난 2005년에 한국 코카-콜라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의 인기 게임 내에 특별 아이템을 추가하고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음료회사와 게임회사 간의 다양한 이벤트가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