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시티레이서, 대규모 게임 업데이트 단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대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레이싱 게임 시티레이서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월 24일 밝혔습니다.

먼저, 2개의 서버군 5개의 채널로 운영되던 서버 정책이 통합 개편되었다고 합니다. 새롭게 통합된 서버에서는 그 동안 1, 2군으로 나뉘어 서로 만날 수 없었던 유저들이 만나 함께 게임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유저간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는데요. 한편, 24일 서버 통합과 관련하여 TP를 최대 보유량으로 채워주는 이벤트와 게임 기록 초기화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특히 서버 통합과 함께 UI(유저 인터페이스)가 개편되었습니다. 유저 중심으로 변경된 UI를 통하여 게임이용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바뀌었으며, 각종 UI의 개선 및 통합으로 게임 이용의 효용성을 높였다. UI의 변경과 함께 아이템 설명 또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바뀌었다고 하네요.

지난 7월 초까지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선보인 섹션 A의 확장맵도 1차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1차 맵 업데이트는 성동구 일대의 확장맵으로 게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신규 퀘스트존도 함께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추후 2차 맵 업데이트를 통하여 더욱 다채로운 지역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게이머들의 관심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이나 필드에서 모은 각종 아이템을 모아 새로운 아이템을 생성하는 아이템 조합 시스템도 함께 추가되었습니다. 최소 3개의 아이템부터 조합이 가능하며 조합에 사용하는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새롭게 만들어지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아이템 조합은 시티레이서의 다양한 상점이 모여있는 공간인 카페에 아이템 조합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인 '팩토리'에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S클래스 신차 또한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신차는 AM-ESP로 전체적인 능력이 뛰어난 스포츠 쿠페 차량이라고 하는데요. 신차의 출시와 함께 전용 드레스업 또한 출시되었으며, 신규 데칼 스티커 아이템과 파워업 파트의 레어아이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한 현대디지털 측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시티레이서의 새로운 모습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업데이트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습니다.


<시티레이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