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카트라이더, 크리스마스 관련 신규아이템&퀘스트 추가

넥슨(대표 권준모)은 12월 13일, 대규모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카트라이더에 크리스마스 관련 신규 아이템 및 퀘스트 등을 대거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깜찍한 디자인뿐 아니라 미사일, 우주선 등의 아이템을 방어하는 기능을 갖는 신규 아이템 '루돌프 풍선' 및 '루돌프뿔 전자파밴드', '산타 유니폼'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들은 26일까지 'X-MAS 패키지' 형태로 한정 판매된다.

또한 26일까지 모든 게임 유저가 함께 할 수 있는 퀘스트 2종도 오픈 됐다. 먼저 주행 퀘스트 '일일 산타 체험!' 퀘스트는 완수 시 'X-MAS 트리 핸드봉'이 상품으로 주어지며, 크리스마스 종 아이템을 수집하여 완수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의 축복' 퀘스트의 경우,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보너스 트랙으로의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1월 말까지, 아이스 테마 트랙 전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경되어 유저들은 캐럴을 들으며 크리스마스 트랙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아이템 관리 및 타 유저와의 대화 등이 가능한 '마이룸' 공간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적용되어 트리 및 눈사람 등이 등장한다. 이는 마이룸에 특별한 배경 이미지가 적용되는 첫 번째 사례다.

이와 관련하여 12월 26일까지 게임 홈페이지에서는 게임 및 마이룸의 겨울 분위기를 한껏 담은 스크린샷으로 응모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2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특히 1차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산타 캐릭터'가 주어질 예정이라 많은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넥슨은 PC방에서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12월부터 1월 말까지 이어지는 2007겨울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를 개시했다. 카트라이더 2007겨울 프리미엄 PC방 서비스에는 해당 서비스에는 총 9종의 캐릭터 및 9종의 카트 바디 제공, 루찌 2배의 혜택 등의 내용은 물론 주행을 통해 완수 가능한 퀘스트 이벤트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이번 서비스를 통해 PC방 전용 카트 바디 9종이, 가속 아이템 부스터 사용 시 차체가 변신하는 신규 카트 바디로 업그레이드 되며, 카트라이더 의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특별 코스튬 아이템 '루돌프 코'아이템 또한 PC방 유저들을 위해 공개됐다. '루돌프 코' 유니폼은 착용 시 게임 포인트, 게임 머니를 10% 상향 증정하는 기능도 갖는다.

카트라이더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박용규 개발팀장은 "며칠 뒤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게임 속에서 크리스마스의 재미와 설렘을 전하고자 패치를 진행했다"며 "유저들이 카트라이더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퀘스트 등을 통해 겨울 재미를 느끼는 한편, PC방에서도 여러 가지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