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대통령을 만들어보자! '대통령 타이쿤' 모바일게임 출시

- 대통령 후보의 비서가 되어 각 지역을 돌아다니며 이벤트와 미니게임으로 지지율을 높여보자!
- 선택한 후보와 그의 공약에 따라 각기 다른 이벤트와 엔딩 마련

피엔제이-PNJ(대표 곽진열)는 오늘 대선을 소재로 한 경영게임인 <대통령타이쿤>을 KTF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대통령타이쿤'은 지난달 26일 선거 등록을 마치며 14일 앞으로 다가온 대선을 주제로 출시된 경영 게임으로, 장차 대통령을 꿈꾸는 주인공이 대통령의 비서가 되어 후보를 당선시키는 것이 목적인 모바일 게임이다.

캐릭터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모드와 유저 취향에 따라 미니게임을 골라서 즐길 수 있는 미션모드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인공은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이벤트와 미니게임으로 지지율을 올릴 수 있다. 특히 '대통령타이쿤'은 유저가 선택한 후보와 공약에 따라 각기 다른 이벤트와 엔딩 시스템을 맞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공약은 경제, 복지, 외교, 기타 4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카테고리에서 3개의 공약을 골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경기, 강원, 충남 등 각 지역을 선택하여 미니게임을 통해 지지율을 향상 시킬 수 있는데, 미니게임에는 '연설호응', '전단지 뿌리기', '악수하기', '가정방문'이 있어, 장애물을 피해 전단지를 배포하는 한편 최대한 많은 유권자들과 악수해야 한다.

대통령 후보의 비서인 주인공 외에, 라이벌 후보의 비서, 주인공의 정치적 스승을 비롯해 주인공에게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며 도움을 주는 기자, 유권자들에게 입김이 센 시장 아주머니 등의 캐릭터가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며, 배경 또한 방송국, 시장, 후보 사무실 등으로 다양하다.

게임 다운로드는 멀티팩 접속 > 게임 > 게임샵 > RPG/어드벤처/시뮬/타이쿤 > 타이쿤게임 > 대통령 타이쿤을 선택하거나 멀티팩 접속 > 게임 > 최신게임 > 대통령 타이쿤을 선택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게임 다운로드 비용은 2,500원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