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안철수연구소, 온라인게임 디버깅 방지기술 개발해 특허 획득

-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지 방법 특허 획득, 온라인게임 보안 관련 특허만 8개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는 28일 '실시간 컴퓨터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지 방법 및 그 기록 매체'(출원번호 10-2005-0079134) 기술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특허 기술은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게임 보안 제품인 '핵쉴드 프로(AhnLab HackShield Pro)'에 탑재되어 있는 기술로써, 디버거에 의해 프로그램이 분석되는 것을 막는 기술이다. 디버그는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그 결과로 프로그램이나 해킹에 침범하는 행위인데, 이번 기술을 통해 '브레이크 포인터(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도중 디버깅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기능)을 사용한 디버깅이 시도되면 이를 차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안철수연구소측은 자사의 '핵쉴드 프로'에 ▲ 암호화된 게임 실행 파일의 실시간 복호화 기능 ▲ 서버 연동 해킹 방지 기능 ▲ 시그니처 기반의 해킹 툴 탐지 ▲ 메모리 해킹 차단 ▲ 스피드 핵 차단 ▲ 디버깅 차단 ▲ 메시지 후킹 차단 ▲ 파일 위/변조 차단 ▲오토 마우스 차단 등의 기능을 통해 8가지의 특허받은 기술을 보유해 러시아, 대만 등 10여개 국에 수출하는 '온라인 게임보안 종주국'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