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새소식

FIFA08 및 심시티, 니드포스피드 등 신작게임 대거 출시

- OLPC(One Laptop Per Child-모든 아이에게 노트북을) 프로젝트, 심시티 소사이어티 발매
- 플레이스테이션3, PSP용 FIFA08 및 니드포스피드: 프로스트리트, 크라이시스 등도 함께 발매

EA코리아(대표 한수정)는 지난 16일, 겨울 성수기 시즌에 맞춰 다양한 장르의 게임4종 발매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한 타이틀은 총 4종으로 심시티 소사이어티, FIFA08, 크라이시스, 니드포스피드 프로스트리트이며 시뮬레이션, 스포츠, FPS,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OLPC(One Laptop per Child, 모든 아이에게 노트북을) 프로젝트에 참가한 심시티의 최신작인 심시티 소사이어티가 발매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OLPC 단체에서 개발 도상국가에 노트북을 제공하는 OLPC프로젝트에는 1989년에 처음 선보여 도시 건설 게임 이라는 장르를 만들어낸 심시티 오리지널이 설치되어 있다. 2007년 말부터 우루과이, 페루, 멕시코, 이디오피아, 르완다, 하이티, 캄보디아 그리고 인도 등의 나라들에 노트북을 제공하여 점차 개발 도상국가의 아이들에게 노트북을 보급한다는 계획 하에 OLPC단체는 모든 OLPC 노트북에 심시티를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컴퓨터를 즐겁게 배울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창의성을 키우면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심시티는 1989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천 800만장 이상이 팔린 대표적인 인기 PC게임. 이후심시티 2000(1993), 심시티 3000(1999) 그리고 심시티 4(2003) 등의 후속작이 발매되었으며, 약 4년 만에 다섯번째 작품인 심시티 소사이어티가 발매 되었다. 이번 작품은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들을 갖고 플레이어들에게 자신들이 짓고 싶어하는 도시를 짓게 해줄 뿐만 아니라, 배경이 되는 문화 및 사회적 관습들도 만들어낼 수 있게 한다.

그 외에 EA코리아는 이미 Xbox360, PC 등으로 발매되어 인기를 얻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3, PSP용 FIFA08과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전세계적인 DJ, JUNKIE XL이 모든 음악을 리믹스한 PC, Xbox360용 니드포스피드 프로스트리트, 그리고 국내외 게이머들의 초미의 관심사였던 크라이시스의 발매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였다.

특히, 크라이시스는 실사를 방불케 하는 그래픽과 게임의 재미로 무장하고 인텔, 아수스, 엔비디아, 로지텍 등 여러 업체들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세계적인 하드웨어 제조 업체 아수스는 엔비디아의 최신 제품군인 8800GT시리즈와 크라이시스를 하나로 묶은 EN8800GT 크라이시스 에디션, 그리고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게이밍 노트북 G1S의 크라이시스 에디션 발매 등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