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카트라이더, 크아비엔비 캐릭터 나오는 TV애니메이션 '다오배찌 붐힐대소동' 매주 목요일 KBS2 방영

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캐릭터를 이용하여 국내 유력 애니메이션 업체인 동우 애니메이션(대표 김영두)과 제작 한 TV애니메이션 ‘다오배찌 붐힐대소동(daobazzi.nexon.com)’이 내일부터 KBS 2TV를 통해 방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오배찌 붐힐대소동’은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 <카트라이더>에 등장하는 ‘배찌’, ‘다오’ 캐릭터 등을 주인공으로 만들어진 TV애니메이션으로 총 26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5시 30분 KBS 2TV를 통해 방영된다.

앞서 넥슨은 국제 게임 전시회 G스타2007 현장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회를 갖고 상세한 애니메이션 소개 발표 및 질의 응답 시간 등을 진행해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오배찌 붐힐대소동’ 애니메이션의 제작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한 넥슨의 정영석 본부장은 “이번 애니메이션을 통해 그간 비엔비와 카트라이더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표정 등을 살아있는 듯 표현하고자 했다”며 “친근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등도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은 ‘다오배찌 붐힐대소동’ 애니메이션 방영을 기념하여 지난 8일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자 전원이 참여 가능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8일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한 시청자들은 온라인 퀴즈 및 게시판 댓글 달기 이벤트인 ‘반가워 다오배찌~’, ‘다오배찌는 내가 먼저!’, ‘다오배찌 함께 보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각각의 이벤트에 참여한 시청자 전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자전거, 카트라이더 보드게임, 다오, 배찌 인형 세트 등의 다양한 상품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다오배찌 붐힐대소동’의 방영이 시작된 이후에도 ‘두근두근 다음주는?’ 등 매주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각 이벤트에 응모한 시청자 전원에게도 추첨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돌아간다. 넥슨은 보다 푸짐한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홈페이지의 각종 이벤트 상품으로 자전거 20대, 보드 게임 150개, 인형세트 60개 등 총 1,440개에 달하는 상품을 준비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