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넷마블 바둑, 아마고수 가리는 랭킹 최강전 개최

- 아마추어 정상급 고수들의 수준높은 대국 펼쳐져, 총상금 1,000만원에 우승자에게 400만원 상금

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은 자사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통해 서비스하는 <넷마블바둑>이 '랭킹최강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랭킹최강전'은 <넷마블바둑>의 대표 이벤트로 자리잡은 대회로 최고 바둑 고수들이 펼치는 수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예선경기는 12일부터 16일까지이며, 본선을 거쳐 대망의 최종 결승전은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고 본선은 토너먼트와 패자부활전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최강전은 총 상금 1,000만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4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16위까지는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팀대항 '바둑흑백전' 특별이벤트를 진행해 바둑팬들의 관심을 더욱 고조시켰는데, 유저들 투표로 선발된 최고 인기 9단 중 6명을 선발, 팀대항전을 실시한 이번 이벤트는 인기순위 6명 중 1. 2위가 흑팀과 백팀의 주장이 돼, 자신의 팀원 2명을 선발하고 이렇게 구성된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경기를 진행했다.

CJ인터넷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월간 랭킹최강전은 바둑대회로는 드물게 상금 및 이벤트가 대규모여서 아마 최고수급 애기가들의 참여가 확대되고 있다"며 "정기적인 바둑대회를 통해 대회 규모와 질을 향상시켜 대표적인 온라인 바둑대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바둑>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