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새소식

FIFA 08, 심시티 소사이어티, 크라이시스 등 신작게임 대거 발매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대표 한수정, 이하 'EA코리아')는 오는 가을과 겨울, 성수기 시즌을 겨냥하여 EA 의 대작 게임 4가지를 11월 16일,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게임들은 FIFA 08, 크라이시스, 심시티 소사이어티, 니드포스피드 프로스트리트의 4가지로, 스포츠, FPS, 레이싱, 시뮬레이션의 4가지 장르를 골고루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발매되는 대작들은 많은 게임마니아를 형성하고 있는 유명 게임들의 최신작이어서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PS3, PSP, PC, Xbox360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이 발매되는 것도 특징 중 하나.

<FIFA> 08 은 이미 PC 버전과 XBOX360 버전으로 지난 10월 출시되어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번에 PS3용 버전이 새롭게 출시된다. 이번 신작에는 FIFA의 공식 라이센스를 통해 30개 리그, 30개의 실제 경기장, 그리고 14,000 여명의 실제 선수들의 최신 로스터가 반영되어 있으며, 특히, 이번에 실시되는 예약판매에서는 FIFA 08 의 메인 모델인 축구선수 루니의 대형 포스터와 축구 전문 잡지 포포투(Four Four Two) 11월호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어서 많은 마니아들의 가슴을 들뜨게 할 것으로 보인다.

<크라이시스>는 DirectX10에 최적화시켜 실제라는 착각이 들 정도의 뛰어난 그래픽은 물론 32인까지 가능한 멀티플레이를 통해 '현재의 기술로 구현이 가능한 최고수준의 FPS게임'을 지향하고 있는 PC용 게임이다. 특히 <크라이시스>는 한정판으로 제작된 패키지를 함께 발매해 게이머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고 있는데, 게임을 예약구매하는 구매자에게는 게임 내에서 수륙양용 APC 차량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발매되는 <심시티 소사이어티>는 전 세계적으로 1,800만장 이상이 판매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심시티 시리즈'의 이다. 이번 신작에서는 기존의 심시티보다 난이도는 낮추고 재미는 보강한 새로운 세계관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단순히 성장하는 도시가 아니라 게이머가 꿈꾸는 이상적인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도 있다. 예약 구매자들은 이러한 다양한 컨셉의 도시 중에서 '권위적인 도시' 컨셉의 강하고 직선적인 건물 3종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니드포스피드: 프로스트리트>는 대표적인 레이싱게임 시리즈 중 하나인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BMW, Lexus, Audi, Ford, Honda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의 라이선스 를 통해 실제 차량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최신작 답게 이번 작품에서도 역시 튜닝과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며, 트랙과 스트리트에서 강력한 프로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는 모드들이 추가되어 있다. EA 는 예약 구매자들에 한해 Subaru Impreza WRX-STi 차량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약 카드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4종의 신작게임은 11월 7일과 8일에 예약판매를 시작해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구매를 희망하는 게이머는 게임쇼핑몰 및 대형 쇼핑몰에서 이를 구입할 수 있다고 EA코리아측은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