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크로스아웃, 비행 탈 것도 직접 제작한다! '스카이 레이더스' 업데이트

타르젬 게임스가 개발하고, ‘워썬더’의 가이진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온라인 액션 게임 ‘크로스아웃’이 ‘스카이 레이더스’(Sky Raiders)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지상 차량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직접 비행 탈 것을 제작하고 조종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아울러, 75레벨의 보상과 게임 내 자원, 꾸미기 아이템, 차량 부품 등이 포함된 배틀 패스 첫 시즌과 팩션 전쟁(The Faction War)도 동시에 시작됐다. 몇 주 동안 진행되는 ‘팩션 전쟁’ 이벤트에서 어느 한 팩션을 지지한 플레이어는 귀중한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카이 레이더스’ 업데이트는 플레이어가 비행할 수 있거나 다른 이들이 비행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는 신규 부품이 대거 추가됐다. 몇 가지 프로펠러와 다양한 부품을 사용하여 속도가 빠른 비행체부터 엄청난 화력을 보유한 헤비급 괴물까지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기괴한 비행체를 제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규 무기로 지뢰를 설치하는 B12 Dove는 저고도에선 폭탄이 느리게 폭발하지만, 고고도에선 충격과 동시에 폭발하고, 피해량도 4분의 1정도 증가하므로 사용하기 좀 까다롭다. 포탄이 목표물 근처를 날아갈 때 폭발하여 파편으로 공격하도록 설계된 ZA-4 Zvezdopad 대공포도 주목할 만하다.

 

 

무장 비행체들을 위한 신규 전장도 4종류 추가됐다.

 

‘에어 하버’(Air harbor)는 레드락(Red Rocks) 댐에 있는 바더크만 코퍼레이션(Waderkvarn Corporation)의 옛 과학 단지다. 이 맵은 지상 차량의 안전을 위해 양쪽이 가려져 있으며, 수직적 게임플레이를 위한 정교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울프 아웃포스트’(Wolf Outpost)는 한때 군용기 부품을 생산하는 주조 공장이 있는 옛 스트라토포트 부품 공장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스텝 울프(Steppe Wolves)는 이곳에 보존된 대향의 재료와 시설을 활용해 무장 비행체용 프로펠러와 몸체의 생산을 재개할 수 있었다. ‘생추어리’(Sanctuary)는 신디케이트의 은신처로, 자연의 난폭함과 사이버펑크가 실제 공존하는 곳이다. 이 맵은 지상 탈것이 살버한 무기를 장착하고 공격해 와도 하늘로 피하고 공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마지막으로 ‘게이트 오브 더 밸리’(Gate of the Valley)는 적의 공중 공격을 일시적으로 피할 수 있는 터널이 있는 사막의 협곡이다. 이 맵에는 비행선도 있으므로, 플레이어가 한 곳에 오래 머물 수 없다.

 

 

플레이어가 ‘팩션 전쟁)(Faction War)에 참여하려면, 여러 진영 중 한 진영에 속해야  하며, 브라더후드(Brotherhood)의 편에 서려면, 스테픈 울브즈(Steppenwolves) 또는 스캐빈저(Scavengers), 카가네이트(Kaganate)의 편에 서려면 루나틱스(Lunatics) 또는 파이어스타터(Fire Starters)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팩션 전쟁’ 이벤트는 1주일씩 총 5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의 성공 여부에 따라 플레이어 여러분의 최종 보상이 결정된다.

 

‘크로스아웃’의 ‘스카이 레이더스’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crossout.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