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수면까지 도와주는 착한 게임 '포켓몬 슬립' 누적 다운로드 1천 만 넘었다

The Pokémon Company(주식회사 포켓몬, 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Pokémon Sleep(포켓몬 슬립)’의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가 1천만 회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7월, 안드로이드와 iOS 마켓에 출시된 ‘Pokémon Sleep’은 귀여운 포켓몬이 대거 등장하는 것은 물론, 플레이어의 수면을 계측하는 콘텐츠를 내세워 발매 한달만에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

 

‘Pokémon Sleep’은 누적 다운로드 1천만 회 달성을 기념해 내달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슬립 포인트 x1,000 ▲좋은캠프티켓 x1 ▲식재료 티켓S x3 ▲포켓사블레 x5를 지급할 예정이다.

 

‘좋은캠프티켓’은 7일간 잠만보의 육성과 리서치에 도움을 준다. 수면 리서치에 찾아오는 포켓몬이 1마리가 증가하고 간식 타임에 ‘포켓사블레’를 주면 프렌드 포인트가 3배로 늘어나 더 많은 포켓몬과 동료가 될 수 있다.

 

 

또한 포켓몬들의 도우미 스피드가 빨라지고, 요리에 사용하는 냄비의 용량이 1.5배 증가한다. 추가로 ‘식재료 티켓’을 사용하면 각종 식재료를 획득하고 잠만보를 크게 키울 수 있다.

 

아울러 보름달이 뜨는 8월 31일을 중심으로 ‘굿 슬립 데이’ 이벤트를 실시, ‘보름달의 날’ 전날인 30일부터 다음날인 9월 1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졸음 파워가 1.5배로 증가하며 특히 ‘보름달의 날’ 당일인 31일에는 졸음 파워가 2배로 상승해 더욱 많은 포켓몬이 모여들거나 희귀한 잠자는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다.

 

 

잠들기 전 ‘잠자기’ 버튼을 누르고 수면 계측을 실행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면 리서치에서도 각종 이벤트 효과가 발휘된다.

 

또한 ‘굿 슬립 데이’에 맞춰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굿 슬립 데이 팩 vol.1이 판매되며, ▲성장의향로 x2 ▲행운의향로 x2 ▲집중의향로 x2 ▲슈퍼 사블레 x9 포함된다.

 

이를 활용해 졸음 파워가 최대 2배까지 증폭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더 많은 ‘꿈의조각’이나 추가 포켓몬 EXP를 얻거나 더욱 많은 포켓몬과 동료가 되고 레벨도 빠르게 올릴 수 있다.

 

한편, 수면 계측에 활용할 수 있는 「Pokémon GO Plus +(포켓몬 고 플러스 플러스)」는 버튼 하나로 수면을 손쉽게 측정하고 “Pokémon GO”와 ‘Pokémon Sleep’에 수면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현재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포켓몬 슬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