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모비릭스, Top 퍼블리셔 어워드 2023 선정 발표

모비릭스(대표 임중수)가 data.ai에서 올해 11회째를 맞아 발표한 ‘Top 퍼블리셔 어워드 2023’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전체에 대한 발표로, 그 중 게임부문 ‘전세계 소비자 지출 기준,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회사의 게임 퍼블리셔 Top 30’에 처음으로 모비릭스가 20위에 등극했다.

 

다양한 캐주얼 게임으로 전세계 많은 다운로드와 광고수익으로 성장해 온 것으로 유명한 모비릭스는 2021년 코스닥 상장 이후 인앱결제 중심으로 한 미들코어 장르 라인업 확장과 고도화에 집중 투자를 해왔다. 블레이드 키우기를 필두로 임모탈 키우기, 던전기사 키우기, 관우 키우기, 발키리 키우기, 슈퍼 애로우 키우기, 무림소녀 키우기 등 인기 있는 키우기 장르에서 글로벌 성과를 내는 역량을 보여주고 있고 그 결과, 인앱결제와 광고수익 비중이 2020년 약 35:65 에서 2022년 기준 약 65:35로 탈바꿈한 성장성을 그리고 있다.

 

 

모비릭스 관계자는 “캐주얼 게임은 캐시카우 역할을 든든히 하고 있고 자체개발 및 퍼블리싱을 통해 다양한 미들코어, 특히 방치형 RPG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면서 인앱결제 수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3년 1분기 매출 실적 기준으로 봤을 때 2022년 동분기 대비 더 높은 순위로 오를 가능성이 크다. 지금도 다양한 캐주얼, 미들코어 장르의 여러 게임 출시 준비를 하고 있어, 모바일 게임 시장 내 당사의 매출 확대에 더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그 뿐 아니라 HTML5 게임시장, 새로운 플랫폼 진출 등 중장기적 다양한 사업 시도를 계획하면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그려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