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매진까지 '10초 컷' 원신 X 피자알볼로, IP 힘 다시 한 번 증명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과 수제 피자 전문브랜드 피자알볼로의 협업을 성황리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4 12일부터 5 23일까지 6주간 진행됐으며, 피자알볼로 전 지점에서 ▲피자에 ‘진’심 ▲매운맛 좀 ‘바바라’ ▲이건 비상식량이 아니야 등 원신의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 테마로 맞춤 구성된 메뉴가 판매됐다.

 

특히 스페셜 카드, 아크릴 스탠드 세트, 텀블러, 테이블 매트, 아크릴 키링 등 준비된 굿즈의 총 수량 20만 개가 빠른 속도로 매진되며 ‘원신’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호요버스는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스페셜 카드와 아크릴 스탠드 세트 등 경품을 기존 수량보다 추가 발주를 진행하는 등 신속한 응대로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피자알볼로 목동본점에서는 4 15~16, 22~23 4일간 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를 진행, 현장 방문 식사는 10초 만에 매진됐으며, 행사 기간 동안 사전예약 방문자는 약 2,600여 명에 달했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아이디어 공모전, 여름축제, 팝업스토어, 지스타 등 현장에서 이용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원신과 피자알볼로의 협업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심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원신과 협업을 시작한 4 12일 주간에 전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전주 대비 약 250% 이상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