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와 취미정보

웹툰과 웹만화의 차이점은? 노벨피아 '제1회 웹만화 공모전' 실시 발표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오는 5월 2일부터 제1회 웹만화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웹만화는 노벨피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숏폼 콘텐츠로, 웹툰보다 가벼운 그림체와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과 PC 모두 이용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투리 시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장르물을 비롯해 일상 속 이야기를 다루는 썰 만화, 웹소설을 소개하는 리뷰 만화 등 다양한 스토리를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메타크래프트는 제1회 웹만화 공모전을 개최하며, 오는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5천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다양한 신진 만화 작가를 발굴하고 독자들에게 양질의 작품을 제공하고자 실시된다.

 

 

응모 분야는 전 연령층과 성인 작품 부문으로 나뉘며 ▲대상 ▲최우수상 ▲특별상 ▲장려상 부문 외에 특별 부문으로 ▲상상이상 ▲인기상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특별 부문 중 상상이상은 가장 많은 회차를 제공하고, 성실하게 연재한 작가에게 주어지며, 인기상은 조회수가 가장 높거나, 독자 선호작품 수로 가장 많이 선정된 2개 작품이 수상할 예정이다.

 

시상 결과는 6월 9일에 공개되며 ▲발전성 ▲대중성 ▲작품성 ▲캐릭터성 ▲표현력 등 심사 항목을 기준으로 엄중한 심사를 거쳐 발표될 방침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상금과 연재 계약 등 혜택과 더불어 추후 ‘노벨피아’ 내 프로모션 지원 및 OSMU 사업에 최우선 검토 대상으로 고려된다.

 

유정석 메타크래프트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웹만화 작가분들께서 실력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웹소설만이 아니라 웹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야기를 전하는 ‘노벨피아’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1회 웹만화 공모전과 참여 방법은 ‘노벨피아’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