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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언틱, 농구 게임 신작 'NBA All-World' 출시 발표

Niantic.inc(나이언틱)은 전미농구협회(NBA), 전미농구선수협회(NBPA)와 함께 ‘NBA All-World’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게임은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위치정보 연동 농구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근처의 NBA 선수들을 찾아서 도전하고, 경쟁하며, 팀으로 영입하여 코트에서 실력을 뽐낼 수 있다. 

 

‘NBA All-World’는 농구의 세계를 새로운 증강 현실의 영역까지 확장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Niantic의 첫 공식 라이선스 스포츠 타이틀인 ‘NBA All-World’는 게임에서 제공하는 모든 경험 요소를 통해 플레이어가 온 세상을 탐험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는다.

 

먼저, 밖으로 나가 탐험하면서 현실 세계에서 현직 NBA 선수들과 만나서 경쟁하고, 다양한 도전 과제를 통해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다.

 

 

 이미 영입한 선수라면, 이후 조우했을 때 다시 도전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크레드를 획득할 수 있다. 팀 레벨이 올라가면 더 강력한 선수를 영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공격, 수비, 피트니스 부스트를 사용해서 선수들을 강화하고 에너지 음료를 사용해서 에너지를 충전해 게임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트 지배를 통해 10만 개 이상의 실제 농구 코트에서 펼쳐지는 순위표 도전에서 경쟁할 수 있다.

 

드롭 존에서는 좋아하는 브랜드가 출시한 희귀 의상을 얻거나 선수 스탯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별한 의상을 발견하고, 운동화와 액세서리로 코디하고 선수들을 뽐낼 수 있다.

 

 

‘NBA All-World’를 통해 플레이어는 현직 NBA 선수들이 좋아하는 실제 세상의 장소에 대해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Jalen Green, Jordan Poole, Karl-Anthony Towns, Andrew Wiggins을 주인공으로 하는 ‘NBA All-World’의 단편 다큐멘터리 시리즈, "Where I'm From"에 더해 Niantic에서는 “go.all.out.”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게임의 출시를 지원한다.

 

Niantic의 설립자이자 CEO인 John Hanke는 “스포츠는 사람들의 일상과 대중문화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우리의 NBA 농구 게임은 흥미진진한 1대1 게임 플레이에서 출발하여 음악, 패션, 운동화를 비롯한 더 많은 농구 문화의 주요 요소에 이르기까지 확장될 것이며, 이 모든 것이 현실 세계의 장소와 연동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NBA의 소비자 제품 책임자인 Matt Holt는 "우리는 우리의 팬들이 선수들, 리그 그리고 서로와 더 깊은 관계를 발전시키면서 ‘NBA All-World’에 완전히 몰입하기를 기대한다"라며 "Niantic과 NBPA와의 협력을 통해 이 게임은 NBA의 세계와 NBA 문화를 전 세계 모든 지역으로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NBPA의 파트너십 및 혁신 부문을 담당하는 THINK450의 최고 홍보 책임자 Josh Goodstadt는 “우리는 ‘NBA All-World’를 통해 NBA 선수들을 Niantic의 증강 현실 게임으로 불러들여 새로운 팬들에게 다가가는 동시에, 이 게임을 가능한 한 실제와 동일하도록 만들고 싶었다”고 “플레이어 여러분이 좋아하는 전 세계 NBA 선수들과 함께 경쟁을 펼치고, 자신만의 로스터를 꾸려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BA All-World’는 Niantic의 Lightship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더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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