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 새소식

치열한 예선전 끝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선 개최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립특수교육원, 넷마블문화재단과 공동으로 게임과 e스포츠를 통한 장애학생들의 건강한 여가 문화 확산을 위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개최한다.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향상을 위해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를 뛰어넘어 게임 안에서 누구나 평등하게 어울릴 수 있는 문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일부 종목의 경우 청주 그랜드 플라자호텔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전국 230여 개 특수학교와 학급의 학생을 포함해 학부모와 교사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정보경진대회 e스포츠 대회, 문화행사 등 장애학생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회 본선 진출을 위해 지난 6월과 7 2개월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통해 약 1,300여 명의 학생들이 치열한 예선전을 펼쳤으며 총 343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출했다.

 

 

e스포츠 대회 본선에서는 ▲모두의마블 ▲클래시로얄 ▲포트리스 ▲하스스톤 M ▲키넥트스포츠 육상 ▲펜타스톰 ▲ 마구마구 리마스터 ▲스위치볼링 ▲오델로 등 9개 종목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공식 유튜브 채널(JangHi_2022)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장애 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해 진행되는 정보경진대회는 ▲로봇코딩(터틀/DASH) SW코딩 ▲문서작성(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스마트 검색 ▲ 점자정보 단말기타자검정 등 총 16개 종목의 본선과 결선이 진행된다.

 

이 중 ▲로봇코딩 ▲점자정보단말기 타자검정 ▲엑셀 문서작성 종목의 경우 청주 그랜드 플라자호텔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유튜브 ‘피식대학’의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등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즐기는 퀴즈 이벤트부터 ‘피파 온라인4, ‘마구마구 리마스터’ 등 게임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문화행사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회식과 e스포츠 대회 결승전 문화행사, 프로그램 등을 시청할 수 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JangHi_2022)에서는 승부 예측, 개회식 시청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서로 소통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편견과 인식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과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