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아이템 현금거래사이트인 '아이템베이'는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발생한 아이템베이 사이트의 접속장애의 원인은 해킹에 의한 것이 아닌 'DDoS 중 UDP Flooding 공격'에 의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회사측이 밝힌 접속장애 원인인 'DDoS 중 UDP Flooding 공격'은 망사업자에서 수용할 수 있는 용량을 초과하여 IDC센터 및 아이템베이 웹 서버까지 사용자 접속요청 자체가 아예 들어올 수 없도록 만드는 공격행위인데요. 따라서 이번 접속장애 현상은 네트워크 접속 과다로 인한 트래픽 폭주 현상일 뿐, 서버 해킹으로 인한 현상이 아니라고 회사측이 밝힌 것입니다.
이에 관해 회사측은 '공격으로 인해 사이트는 접속할 수 없지만, 아이템베이 서버의 데이터나 구성은 전혀 피해를 입지 않았으며, 따라서 사용자의 마일리지와 같은 개인정보는 전혀 손실되지 않았으며, 지금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현재 아이템베이는 10G에서 많게는 수십 Gbps에 이르는 공격량에 대처하고 서비스를 재개하기 위해 새로운 ISP업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주 안에 서비스를 다시 오픈하기 위한 목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이번에 회사측이 밝힌 접속장애 원인인 'DDoS 중 UDP Flooding 공격'은 망사업자에서 수용할 수 있는 용량을 초과하여 IDC센터 및 아이템베이 웹 서버까지 사용자 접속요청 자체가 아예 들어올 수 없도록 만드는 공격행위인데요. 따라서 이번 접속장애 현상은 네트워크 접속 과다로 인한 트래픽 폭주 현상일 뿐, 서버 해킹으로 인한 현상이 아니라고 회사측이 밝힌 것입니다.
이에 관해 회사측은 '공격으로 인해 사이트는 접속할 수 없지만, 아이템베이 서버의 데이터나 구성은 전혀 피해를 입지 않았으며, 따라서 사용자의 마일리지와 같은 개인정보는 전혀 손실되지 않았으며, 지금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현재 아이템베이는 10G에서 많게는 수십 Gbps에 이르는 공격량에 대처하고 서비스를 재개하기 위해 새로운 ISP업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주 안에 서비스를 다시 오픈하기 위한 목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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