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히어로 액션변신 '쿵파', 중국에 수출!

군주온라인 등으로 유명한 게임개발사 엔도어즈는 자사가 개발한 히어로변신액션 <쿵파>의 중국 서비스를 위해 중국 퍼블리셔인 세기천성과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2007 차이나조이'에서 공식적인 조인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 정벌에 나선다고 7월 12일 밝혔습니다.

'2007 차이나조이' 첫 날 진행 된 양사의 조인식을 통해 엔도어즈와 세기천성은 쿵파의 중국 내 성공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하였고, 세기천성의 부스를 통해 중국 유저들에게 선보인 '쿵파'는 코믹한 캐릭터, 화려한 액션, 차별화 된 코믹 대전 게임으로 호평을 받으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히어로 변신 액션' 게임 <쿵파>는 오락실 정통 격투 게임에서나 볼 수 있었던 화려한 콤보 기술과 속도감 있는 액션을 특징으로 하는 3D 온라인 대전액션 장르의 게임으로, 다양한 대전모드, 히어로 변신 등 신선한 게임 콘텐츠를 통해 대전 격투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중국 내 퍼블리셔인 세기천성은 중국 굴지의 IT회사인 상해 우통과기(邮通科技) 산하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2005년 '마비노기'에 이어 2006년 '카트라이더'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면서 주목을 받은 회사 중 하나입니다. 2007년 2월에는 '카트라이더'의 동시 접속자 80만 명의 대 기록을 세운바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관해 엔도어즈 조성원 대표는 "중국 시장에서 마비노기와 카트라이더를 성공시킨 실력과 신뢰를 두루 갖춘 세기천성과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라며 "중국 유저들에게 진정한 온라인 격투 게임의 재미를 확실히 보여 줄 것이며, 양사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쿵파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세기천성의 류밍(刘铭) 부사장은 "한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쿵파를 중국에서도 서비스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코믹하고 익살스러운 쿵파만의 매력이 중국 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 믿으며, 캐주얼 격투 게임의 새로운 열풍을 몰고 오겠다"고 말했습니다.
 
☞ <쿵파> 한국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