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진 엔터테인먼트의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가 ‘서머 랜딩’(Summer Landing) 이벤트를 시작한다.
‘서머 랜딩’ 이벤트 시작으로 플레이어는 6종의 희귀 탈것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공군과 해병대를 기리는 독특한 데칼과 장식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핀란드의 VL Myrsky II 전투기, 일본의 Type 3 Ka-Chi 탱크, 이탈리아의 RN Aviere 구축함, 영국의 항공모함용Buccaneer S.1 공격기, 러시아의 BMD-4 공수부대 전투 차량과 독일의Type 143 Bussard 정찰보트는 여러분의 희귀 탈 것 콜렉션에 멋진 수집품이 될 것이다.
Myrsky II는 2차 세계대전 직전 핀란드가 설계하고 생산한 전투기이며, 수상 플랫폼을 장착한 Ka-Chi 탱크는 육지를 가로지르는 정찰용 보트와 같은 느낌을 준다. 뒤편의 프로펠러 2기를 활용하여 물에서 이동도 가능하다. RN Aviere 구축함은 파세로 곶 전투(Battle at Cape Passero)에서 용맹하게 HMS Ajax를 공격해 군사 역사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Buccaneer S.1 제트기는 블랙번 버케니어(Blackburn Buccaneer)의 첫 시리얼 버전으로, 추후 변형 기종과 다르게 오직 육상과 바다의 목표물을 공격하는데 중점을 뒀다. ‘워썬더’ 팬들이 잘 알고 있는 알바트로스(Albatros) 정찰보트의 자매 격인 Type 143 Bussard는 기관총을 장착하여 공중의 적도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MD-4 공수부대 전투차량은 이번 이벤트에 추가된 탈 것 중 가장 흥미로운 기종이다. 2004년 러시아군이 채택했으며, 대전차 유도 미사일(ATGM)을 발사할 수 있는 100mm 포를 갖추고 있다. 지휘관과 운전수, 사격수는 야간 투시경을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사격수는 열화상 이미지도 활용할 수 있다. 추후 BMD 계열 무장 차량은 일반 테크트리에도 추가될 예정이다.
‘워썬더’의 ‘서머 랜딩’ 이벤트와 추가된 희귀 탈 것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워썬더’ 홈페이지(https://warthunder.com/ko)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