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 www.wacom.com)은 인기 유튜브 채널 ‘장삐쭈’의 애니메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안류천 & 윤성원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 ‘유튜브 애니메이션의 작업 세계’를 주제로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오는 14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제한 없이 누구나 유튜브로 강연을 볼 수 있다.
이번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프로 애니메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 다양한 창작 초보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1인 미디어 시장이 커지면서 기존 애니메이터들이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치거나,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도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와콤은 ‘유튜브 애니메이션’ 장르를 개척한 전문 애니메이터와 함께 실제 작업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B급 정서의 유튜브 애니메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유튜브 채널 ‘장삐쭈’의 애니메이터 안류천 & 윤성원 작가가 강연을 진행한다. 와콤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세미나는 ▲기존 애니메이션과 유튜브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유튜브 애니메이션 제작의 특징과 전망, ▲와콤 타블렛으로 유튜브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 시연 등으로 구성되며, Q&A 세션을 통해 현직 애니메이터의 노하우 등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라인 세미나를 시청하고, 설문조사를 완료한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이 선물로 증정된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오는 14일 오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wacomkorea1)에서 실시간 방송되며, 채널 구독 및 알림 설정을 해 두면 실시간 생방송 세미나가 시작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한국와콤 성상희 마케팅 부장은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없는 와콤의 크리에이티브 고객들과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해 보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현직 프로페셔널 유튜브 애니메이터에게 직접 애니메이션 작법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임과 동시에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작가들과 직접 소통도 가능할 것”이라며 온라인 세미나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