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서 코스프레 창작 플랫폼인 코스프레 월드와 손잡고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 ‘붕괴48’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붕괴48’ 글로벌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 글로벌 등 세계 전 지역에서 진행되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영상과 이미지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붕괴3rd’를 사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 등을 바탕으로 제작해 트위터 혹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한국 인기 코스플레이어 Yurisa와 필리핀의 Alodia, 그리스 베테랑 코스플레이어이자 배우 KNITE 등이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으며, 이들은 참여 작품 중 48선을 선정할 계획이다.
48선에 오른 코스프레 작품은 심사위원 대상, 베스트 시각상, 베스트 기술상, 베스트 창의력상, 베스트 인기상 및 우수 작품상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시상된다.
심사위원 대상 2명에게는 각 3,000달러의 상금을 수여하며, 베스트 시각상과 베스트 기술상, 베스트 창의력상의 수상자 6명에게는 각 500달러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베스트 인기상과 우수 작품상 대상자에게는 붕괴3rd 공식 피규어와 정밀 보급 카드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붕괴3rd’의 코스프레 콘테스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