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플레이(대표이사 이지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라인이 서비스하는 글로벌 No.1 힐링 SNG(Social Network Game) ‘브라운팜’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급상승 순위 1위와 인기 순위 2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2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7월 30일 국내 정식 출시된 ‘브라운팜’은 귀엽고 깜찍한 그래픽과 쉽고 재미있는 게임성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오픈 20여 일만에 마켓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전세계 10억 팬들을 보유한 ‘브라운&프렌즈’의 다양한 곰돌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점, 밀려드는 주문에 따라 국내산 유기농 밀부터 동물복지 계란, 1등급 우유 등을 생산하는 과정을 빠른 속도로 체험하고 귀농으로 성장해가는 재미, 농작물, 식재료, 먹거리 등을 친구들과 거래하며 최고의 농장을 키우는 잔잔한 유기농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점 등이 호평을 받으며 구글 플레이 4.5점, 애플 앱스토어 4.6점을 기록, 5.0 만점에 가까운 이용자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스토어 이용자 리뷰 내용에 따르면 "캐릭터의 퀄리티가 높고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조작하는 방법이 쉽고 플레이하기 편해서 좋다", "평화롭게 농사를 짓고 마을을 꾸미고 하니까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 "진짜 재미있고 힐링된다. 너무너무 강추한다”, “플레이 해본 게임 중 최고다. 제작자분 너무 감사한다", “폭력성, 선정성, 도박성 등 유해 요소가 전혀 없어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웰메이드 유기농 게임이다” 등 긍정적인 내용의 평가가 주를 이루어, 마켓 순위 상승의 이유로 분석된다.
아울러 이번 ‘브라운팜’의 마켓 순위 1위는 MMORPG 등 하드코어 게임과 함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는 국내 시장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며 SNG 장르의 부흥에 일조할 것으로 분석된다.
‘브라운팜’은 유기농 농장을 경영하는 모바일 SNG로 베이커리, 카페, 아이스크림 가게, 주스 가게, 디저트샵, 횟집 등 다양한 생산 건물을 곰돌이 브라운들과 함께 운영하며 마을을 꾸미는 타운빌드의 재미와 애꾸눈 선장, 우주인, 미라, 요술사, 쉐프, 빠삐용 등 수백명의 다채로운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는 것이 매력이다.
한편 ‘브라운팜’에서는 이번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념하여 게임에 접속만 해도 모든 유저들에게 다이아 2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강남의 랜드마크 라인 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거대 농부 브라운’이 출현, ‘브라운팜’은 마켓 1위 접수에 이어 국내 최대 유동인구가 몰리는 강남역도 접수하며 풍성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매장 내 농부 브라운과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강남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브라운팜’ 공식 인스타 내 위 인증샷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만 하면 참여 완료, 누구나 손쉽게 공유 한 번에 참여할 수 있다.
브라운 Biz 윤광노 본부장은 “2천만 이용자를 확보한 일본, 대만, 태국 등 글로벌 마켓에 이어 한국에서도 SNG 팬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마켓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잎으로도 신선한 컨텐츠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알차게 준비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운팜’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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