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 www.wacom.com)은 금일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이버웹툰 대표 작가인 조석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조석 작가는 2006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코믹 장르 웹툰인 <마음의 소리>를 13년째 연재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SF스릴러 신작 <행성인간>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마음의 소리>는 웹 드라마, TV 만화, 단행본, 게임 등으로 출시될 만큼 웹툰 팬 및 일반 대중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는 등 레전드 웹툰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조석 작가의 근황과 함께 신작 <행성인간>에 대한 내용은 물론, 작품 활동에 관한 히스토리, 웹툰 제작 노하우, 창작 관련 스토리,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를 활용한 드로잉 시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웹툰과 문화 콘텐츠에 대한 작가의 생각과 창작자로서의 철학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개인적인 이야기들도 공개된다. 영상은 금일부터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XsHp0FTUYZY) 내 ‘와콤X크리에이터’ 코너에서 공개된다.
한국와콤 성상희 부장은 “웹툰 신작 발표와 함께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조석 작가와 이번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작품에 대한 이야기, 창작 노하우, 작가의 개인적인 생각을 진솔하게 전달하는 이번 인터뷰 영상이 많은 웹툰 팬들과 와콤 유저들에게 재미있고 의미 있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와콤은 신진 작가,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이모티콘 작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사진 작가 등 다양한 창작 분야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터뷰 영상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레진코믹스 <바나나툰> 와나나 작가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젊은 웹툰 작가들뿐만 아니라 윤태호, 강풀 등 1세대 웹툰 작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아버지로 불리는 호조 작가, 라이브드로잉의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터들의 작업 세계를 다룬 인터뷰 영상들을 와콤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