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사이버게임아카데미, 13개 과정으로 '게임 리더쉽' 중무장

어느 직종에서든 직무 역량만 탁월해서는 '장수'하기는 충분치 않은 요즈음입니다. 자신의 업무 범위 안에서 직무역량으로 버틸 수 있는 시기는 고작 신입 입사하여 2∼3년 정도면 지속적인 성장을 확신하기는 어려운 것이 보통인데요. 특히, 팀 작업을 통해 성과물을 내는 게임업계의 경우 팀원들의 일관리, 사람관리 역량인 리더십 역량과 게임의 출시 등을 직접 업무로 하지 않더라도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은 필수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합니다.

이에 문광부 산하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교육기관인 사이버게임아카데미는 현재 운영중인 게임교육과정 외에 마케팅, 글로벌 경영전략 등 경영일반 과정과 리더십 과정을 신설했다고 오늘(9.18) 밝혔습니다. 게임 개발자의 직무 역량, 리더십 역량, 경영 역량의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고용보험 환급 과정으로 개설할 예정이어서 게임 업계의 반응이 주목된다고 하네요.

이번에 새롭게 개설되는 고용보험 환급과정은 '김상훈 교수의 마케팅 핵심원리와 실천 전략'등경영 5개 과정,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 등 리더십 5개 과목과 더불어 게임개발자의 현업 적용을 극대화시킨 '3D 고급 렌더링 테크닉' 등 직무 3개 과정으로 총 1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이버게임아카데미측은 "국내 게임 업계의 개발자들의 경영 및 리더십 역량의 육성이 절실히 필요해지고 있다"며 "현직 게임 개발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하여 고용보험 환급 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이버게임아카데미는 고용보험환급 과정의 확대를 통해 업계의 질적 성장에 도모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사이버게임아카데미는 고용보험 환급 과정은 매월 1일 개광되며 수강신청 및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게임아카데미 홈페이지(game.connec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문의:02-540-8194)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