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리니지, '사랑의 메신저' 통해 GM이 결혼식 사회에 축가까지!

'당신을 향한 변화'라는 슬로건으로 ‘Episode ⓤ 캠페인’(이하 ‘Episode ⓤ’)을 벌이고 있는 리니지가 ‘사랑의 메신저’ 이벤트를 통해 응모된 고객의 감동적인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는 당신(You) 또는 고객(User)을 의미하는 이니셜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개발과 마케팅, 서비스 전반에 걸쳐 주인공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다는 취지의 Episode ⓤ 캠페인인데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랑의 메신저 이벤트는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은 선물 사진과 함께 사연을 올리면 리니지에서 해당 선물과 감사의 마음을 대신 전달해주는 이벤트로 지난 지난 달 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었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리니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사연들이 접수되었는데, 당뇨병을 앓고있는 어머니에게 혈당 측정기를 선물하고 싶다는 군인 아들, 딸 아이에게 게임만 열심히 하는 아버지로 오해를 받아 이번 기회에 만회하고 싶다는 한 아버지, 운동하는 어머니를 위해 운동복을 사달라는 아들, 고생하시는 시부모님에게 식기 세척기를 선물하고 싶다는 며느리의 사연 등 총 153건의 따뜻한 리니지 고객의 사연들이 응모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대표적인 사연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연1) “청소년 보호 시설에 김치 냉장고를 선물해 주세요”

리니지 Episode ⓤ 사랑의 메신저 게시판에는 전라남도 청소년 상담 지원 센터에서 봉사하는 선생님을 위해 일시 보호소에 김치 냉장고를 선물하고 싶다는 한 고객의 사연이 올라왔다. 전라남도 청소년 상담 지원 센터는 가출 청소년들이 보호 시설이나 집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임시로 머무는 장소로, 가출 청소년들이 가정으로 복귀하도록 설득하는 일과 일부 문제가 있는 청소년(게임 중독, 성 매매 등)들을 관련 교육 기관으로 보내는 일들을 하고 있는 곳이다. 이 사연을 올린 리니지 고객은 청소년 일시 보호소에서 근무하는 생활 지도사로,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여자 청소년 담당 생활 지도사분이 항상 아이들에게 먹일 김치를 직접 담아오시는데 보관할 곳이 없어 고생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사랑의 메신저 이벤트에 응모하게 되었다”고 사연을 올렸다.

리니지 사랑의 이벤트로 원하던 김치 냉장고를 선물 받은 조정현 생활 지도사는 “운영 자금을 국가 지원을 통해 받고 있지만 아직은 부족한 환경이었는데, 현재 즐기고 있는 게임인 리니지의 이런 뜻 깊은 이벤트를 통해 마음과 선물을 함께 줄 수 있게 되어 고맙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연 2) “같이 리니지 하는 여자친구와 결혼합니다. 근데 혹시 GM님이 사회를 봐 주실 수 있을까요? 게임에서 말고 실제로~ ^^”

사랑하는 또는 고마운 분들에게 크고 작은 선물을 보내달라는 내용이 대부분인 리니지 Episode ⓤ 사랑의 메신저 게시판에 여러 고객의 눈길을 끄는 독특한 사연 하나가 올라왔다. 리니지를 함께 즐기던 여자친구와 결혼하게 되었고, GM(Game Master)이 게임에서가 아닌 실제 결혼식에서 사회를 봐 주었으면 한다는 것.

7년간 리니지를 하다가 같은 서버(마프르)에서 지금의 신부를 만나 충남 논산에서 9월 9일 결혼식을 올리게 된 이 고객의 요청대로 리니지의 켈로스 서버 GM은 직접 논산까지 내려가서 사회를 보게 되었으며 오렌 서버 GM이 축가까지 선물로 증정하게 되었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황기연 리니지 사업팀장은 “올해 서비스 9주년을 맞이한 리니지는 고객들에게 있어 단순한 온라인 게임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리니지는 유저들간의 교류가 활발한, 사람 냄새가 나는 대표적인 국산 온라인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Episode ⓤ 캠페인을 통해 더욱 사람 냄새가 나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