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이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에 새로운 게임 모드인 '언제나 모험 모드'를 추가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Pokemon Go에 추가된 '언제나 모험 모드'는 iOS의 헬스킷이나 안드로이드의 구글핏과 동기화되며,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 플레이어들의 활동과 움직임을 통해 플레이어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언제나 모험 모드'에 대해 나이언틱의 존 행크 대표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힌 내용이다.
활동(Activities)과 탐험(Exploration)이라는 주제는 Niantic이 지난 8년 간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테마이며, 자사 기술력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우리는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주변의 세상을 발견(Discovering)하고 그로부터 더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유저들이 밖으로 나가서 세상을 탐험하며, 보다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케 할 새로운 Niantic Real World Platform 게임플레이 시스템인 <언제나 모험 모드>를 소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Pokémon GO”에 최초로 접목된 <언제나 모험 모드>는 유저들이 포켓 속 휴대전화기만으로, 자신들의 이동걸음을 기록 가능하게 합니다. 유저들의 지역 커뮤니티 활동을 유도하는 본 핵심 기능은 효율적이고 휴대전화 친화적인 높은 결속 툴(High-engagement tool)로써, Niantic Real World Platform에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타 게임들에도 해당 기능을 접목시킬 수 있는, 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들을 찾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Pokémon GO” 트레이너들이 밖으로 나가 걷는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은 이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018년 올해 트레이너들은 “Pokémon GO”를 플레이 하면서 작년에 비해 53%나 더 걷고 모험을 즐겼습니다. 최근 전세계 2,000여 명의 트레이너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설문자 중 70%가 “Pokémon GO” 때문에 더 걷게 됐다고 응답했으며, 64%가 게임을 하는 것이 야외로 나가는 동기를 부여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47%의 트레이너들은 “Pokémon GO” 접하게 된 이후 신체 활동 시간이 증가했으며, 다른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도와줬다고 답변했습니다. 이처럼 강력한 커뮤니티성은 혁신적인 현실 세계의 게임을 만들려는 우리의 노력을 더욱 독려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 매일 활동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동기를 부여하는 언제나 모험 모드와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게임 플레이 시스템은 iOS HealthKit 및 Android Google Fit과 동기화되며, 이 기능이 가능한 기기에서 플레이어에게 걸음 수와 칼로리, 이동하는 거리 등 여러 통계를 매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모험 모드 시스템은 곧 전세계 트레이너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언제나 모험 모드는 트레이너들에게 큰 리워드를 통해서, 그들이 아침 출근 시, 점심 식사 이동시, 혹은 저녁 조깅 시간에 그들의 활동과 움직임을 “Pokémon GO”로 접목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트레이너들은 정기적으로 파트너 포켓몬이 더 효율적으로 캔디를 찾거나 빨리 알을 부화하는 보상은 물론 더욱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주간 걷기 마일스톤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트레이너들이 “Pokémon GO”를 통해 체중을 감량하거나 불안감을 극복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심지어 사랑에 빠지는 일까지, 믿을 수 없는 스토리에 무한한 감동과 보람을 느꼈으며, 이는 우리를 더욱 고무시키고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시스템 언제나 모험 모드는 앞서 말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며, 보다 많은 트레이너들이 밖으로 나가 사람들을 만나고, 주변을 산책하거나 포켓몬을 잡았을 때 더욱 큰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다음 단계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