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탱커, 딜러, 힐러, 버퍼 등 스킬 세분화된, 협력플레이용 전직 시스템 추가
- 지, 풍, 화, 수의 상성 시스템 추가… 추가 데미지로 ‘빠른 사냥’ 가능
- 직업 전용 탈것과 맵 및 직업 속성에 맞는 파티 시스템 전체 개선
'오빠모바일 for Kakao'가 상성이 포함된 '탱딜힐' 협력 시스템을 추가, 더욱 전략적인 MMORPG가 됐다.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오빠모바일'과 '오빠모바일 for Kakao(이하 오빠모바일)'에서 전직 시스템과 직업 속성 등이 추가된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전직 시스템의 추가다. 특정 레벨이 되면 새로운 직업으로 전직을 하게 되는데, 탱딜힐 등 직업별로 스킬을 세분화하여 체계적인 협력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직은 모든 캐릭터가 가능하며 '무쌍철벽'은 지(地) 속성의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이고, ‘질풍칼날’은 풍(風) 속성으로 딜러, ‘분천업화’는 화(火) 속성으로 버퍼, ‘정수청련’은 수(水) 속성으로 힐러 역할을 담당한다.
파티원간의 탱딜힐 협력플레이는 선계비경 신규 파티 던전에서 가능하다.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에도 화, 풍, 토, 수의 속성이 추가되어 직업에 맞는 속성의 캐릭터일 경우 몬스터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어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이 외에 직업 전용 탈것 '천수'와 직업 전용 맵 '공황선계'가 추가됐고, 직업 속성의 추가로 파티 시스템 전체가 개선됐으며, 코스튬 기능도 개선됐다.
'오빠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pangomk )및 구글스토어(https://goo.gl/FNDsU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