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교환권 및 금액권 구성, 고객 니즈에 따라 구매 가능
- 교환권 현재 30여 개 채널에서 구매 가능, 금액권 2월 출시
- 포인트 취합 및 결제 가능한 앱 ‘스마트플러스’ 사용 제휴처 영역 확대
국내 모바일 상품권의 리더 ㈜스마트콘(대표 김종현)이 GS25의 모바일상품권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GS25는 전국에 약 12,0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익을 낼 수 있는 가맹점을 늘린다’는 원칙으로 편의점 개별 수익성이 가장 높은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이다.
스마트콘은 GS25의 개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교환권과 잔액관리가 가능한 금액권으로 구분하여 많은 고객들이 GS25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판매하기로 했다.
GS25의 교환권은 현재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스마트콘이 판매하는 약 30여개 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금액권은 2월 출시될 예정이다.
스마트콘 김종현 대표는 “GS25는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써 전국에 약 12,000여개의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최근 1인 식문화가 발전하면서 편의점의 상품 역시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GS25 모바일상품권은 고객들에게 사용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범용성까지 넓힐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콘은 고객의 흩어진 포인트를 취합하여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포인트 결제 앱인 ‘스마트플러스’를 출시하였으며, ‘스마트플러스’의 기프티샵에서도 GS25의 모바일상품권 구매가 가능하여 시너지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콘은 GS25에서도 스마트플러스의 결제가 가능하도록 현재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플러스가 GS25에서 결제가 가능하게 될 경우, 고객의 사용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콘은 2018년 상반기 내 암호화폐와의 연동을 시행하여 암호화폐와 실물경제와의 연결을 시행할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이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시장 확대 및 성장에 대해 큰 힘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