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년 기념 페이지 통해 다양한 기록 담은 ‘인포그래픽’ 및 이벤트 공개
- 프렌즈런, 1년간 누적 다운로드 540만 건, 하루 최대 접속자 110만 명 기록
- ‘겨울왕자 라이언’ 및 아이템 지급 이벤트…추첨 통해 ‘카카오 프렌즈 인형’ 선물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11일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기념 페이지 오픈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기념 페이지를 통해 ‘프렌즈런’의 지난 1년간 서비스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Infographics)’과 함께 ‘일일 미션 이벤트’ 및 ‘신규 탐험지역 오픈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프렌즈런’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러닝게임으로, 지난 1년간 540만 건(국내 인구의 약 10분의 1)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하루 최대 접속자 수는 110만 명으로 이는 세계 3대 마라톤 대회로 꼽히는 ‘뉴욕 마라톤’ 참가자 수의 약 38배에 달한다.
특히 다양한 코스튬이 반영된 총 39종의 프렌즈 가운데 ‘라이언’이 유저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프렌즈로 꼽혔으며, 이어 ‘겨울왕자 라이언’과 ‘히어로 무지’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넥스트플로어는 ‘프렌즈런’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인기 프렌즈 ‘겨울왕자 라이언’을 비롯해 ‘수정 365개’ 및 ‘콘 36만5,000개’를 매주 지급하며, 복귀 유저에게는 ‘최고급 펫 뽑기권’, ‘최고급 유물 뽑기권’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서비스 1주년 기념 ‘스페셜 탐험지역’을 한시적으로 오픈, 해당 스테이지 참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365명에게 ‘카카오 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프렌즈런 for Kakao’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및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기념 페이지 http://event.nextfloor.com/fr/2017/0511_1st/main 및 프렌즈런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