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아바(A.V.A), 미션맵 '라이징더스트' 및 FA-MAS F1 등 업데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오위즈게임즈(피망)에서 서비스하는 밀리터리 FPS게임 <아바(A.V.A)>에서 새로운 미션맵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맵 라이징더스트(RisingDust)는 <아바(A.V.A)> 게임 내 최초의 호위 미션맵으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지방을 배경으로 하는 맵이라고 하는데요. 온라인 FPS게임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이번 호위 미션은 전차를 목적지까지 이동시켜야 하는 EU와 이를 방어하는 NRF간의 치열한 전투를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라이징더스트 맵 업데이트로 <아바(A.V.A)>가 추구하는 생생한 전장이 더욱 실감나게 펼쳐질 전망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는데요. 우선 전황에 따라 양 진영의 리스폰 위치가 변경되고,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로켓포를 활용할 수 있는 등 전략과 팀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했으며, 현대식 빌딩과 도로, 주유소 등 독일 도심을 사실적으로 구현하며 시가전 분위기를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라이플맨 전용 총기 'FA-MAS F1'도 새롭게 공개된다고 합니다. FA-MAS F1은 현 프랑스군의 제식소총으로 노리쇠나 탄창 등의 작동 부분이 권총 손잡이 보다 뒤에 위치한 독특한 모델인데요. 긴 총열에도 불구하고 조밀하게 설계 된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밀리터리 마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서브머신건에 버금가는 빠른 연사력으로 단 시간 내에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강점은 가장 보편적 보병으로 꼽히는 라이플맨의 플레이 패턴을 한층 빠르게 해 속도감 넘치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네요.

아울러, 유저들 간의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간편한 채팅 방식과 새로운 게임 조작키 설정 추가 등 더욱 편리하고 풍성한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어서 게이머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대해 네오위즈게임즈 <아바(A.V.A)>사업팀의 김정훈 팀장은 "섬멸과 수송, 폭파 등 다양한 미션에 큰 호응을 보내준 게이머들을 위해 새로운 전투맵과 총기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차세대 FPS게임에 걸맞은 전투모드와 게임시스템을 통해 FPS 유저들에게 큰 만족을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및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바(A.V.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바(A.V.A)>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

[Flash] http://p.uccc.co.kr/s1htory!62225!S


<아바(A.V.A)>의 플레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