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먼트월은 월드오브탱크, 월드오브워플래인, 월드오브워십 등의 게임으로 유명한 글로벌 선두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Wargaming)과 결제 서비스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워게이밍의 게임 사용자들은 신용·직불 카드 결제나 모바일 결제 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페이먼트월의 COO인 Benoit Boisset은 “워게이밍과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페이먼트월은 전 세계 어느 나라건 워게이밍의 온라인 결제 전환율이 최고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워게이밍은 월드오브탱크, 월드오브워십 등 무려 15개 온라인 MMO 게임이 탄생하게 된 글로벌 대표 게임 개발사 중 하나이다. 모든 게임은 무료이지만, 게임 내 상점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를 위해 사용자들에게 골드, 프리미엄 권한, 전차, 선박 및 비행기 등 유료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워게이밍의 글로벌 결제부서 상무(Deputy Head)인 Matthues Chapelle은 “이제 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등의 글로벌 게임 사용자들은 각 나라에 맞는 현지 결제 수단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고 신뢰할 수 있는 완벽한 글로벌 결제 파트너를 찾게 되어 매우 반갑다”고 이번 계약에 대한 기쁨을 밝혔다.
페이먼트월과 워게이밍의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게임 사용자들에게도 실질적인 이득이 갈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의 복잡하고 단일화되어 있던 결제 방식을 탈피하여 카드 결제, 계좌 이체뿐만 아니라 선불카드와 모바일 결제 등 페이먼트월의 약 150가지 결제 수단을 쓸 수 있게 되면서 수백만의 게임 사용자들은 게임 내 상점 이용에 있어 혜택을 볼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