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방탈출 시리즈 최신작 '방탈출 D&R3' 앱스토어 런칭

방탈출:Doors&Rooms 시리즈로 글로벌 다운로드 3,700만 건 이상을 달성하면서 명실상부 탈출 어드벤처 게임의 한 축을 맡고 있는 ㈜게임데이에서 방탈출 시리즈의 최신작, 방탈출:Doors&Rooms 3(이하 D&R3)가 7월 28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런칭했다고 밝혔다. 

D&R3를 기획한 김지성 기획자는 “D&R3는 전작보다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짜임새 있는 스테이지 구성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D&R3는 기존 시리즈와 4가지의 큰 차별화된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첫 번째는 체력 시스템 도입으로 행동에 대한 페널티가 없어 게임의 재미와 몰입감이 반감되던 부분을 보완하였으며, 두 번째, 기존 시리즈가 하나의 방에서 모든 트릭과 퍼즐을 풀었던 것과 달리 D&R3는 여러 방을 이동하면서 아이템 획득과 트릭을 풀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세 번째는 시크릿 아이템으로 예상치 못한 곳에 숨겨진 이 아이템을 찾는 과정에서 유저가 느끼는 게임의 재미는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 시크릿 아이템은 히든 스테이지를 열 수 있는 키의 역할을 같이 한다. 마지막 네 번째는 힌트 시스템의 개편인데 기존 시리즈의 힌트가 한 번에 정답을 알려줘 탈출의 재미를 반감시킬 수 있던 것과 달리 플레이 중 막힌 상황에 맞는 힌트를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유저의 탈출 재미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현재 D&R3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8월 초 서비스될 예정이다. 

게임데이는 D&R3 글로벌 런칭을 기념해 아이템 구매 시 50%~200%의 추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게임 출시 및 이벤트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방탈출 브랜드 페이지(http://doorsnrooms.gameday.kr)나 페이스북 팬 페이지(https://www.facebook.com/roombrea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