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탈출 게임의 명가 (주)게임데이(대표 권동혁)가 자사의 모바일 게임 'ALL NEW 방탈출(해외 서비스 명 'Doors&Rooms')'이 애플 앱스토어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2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ALL NEW 방탈출'은 특히 영국 무료 게임 전체 1위를 비롯해 이탈리아, 러시아 등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11월 말 부터는 미국, 호주, 캐나다 등 앱스토어 주요 매출 국가에서도 장르 1위를 기록하는 등 앱스토어 40여개 국가의 어드벤처와 퍼즐 장르에서 동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러한 인기 요인에 대해 이창윤 마케팅 팀장은 "기획단계부터 철저하게 고려한 '전 세계 어느 누가 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 "을 꼽으며 "게임 UI, 메뉴 구성, 아이템 사용 등 모든 부분을 최대한 간편화 하고 초반 난이도를 조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대신 게임데이의 탈출 게임 개발 노하우를 살려 '탈출'의 특성은 강화한 것이 해외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이 된 것 같다."라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2차 업데이트가 다음 주에 예정되어 있어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이어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ALL NEW 방탈출'은 구글 플레이와 아마존, 티스토어 등 국내외 주요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다운로드 정보는 게임데이 홈페이지(www.gamed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앱스토어에서 분야 1위를 기록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