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대표 게임개발업체 ㈜게임데이는 부산 게임산업의 성장과 고 인력 확충을 목표로 제1회 멘토샵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멘토샵 프로그램이란 멘토링과 워크샵의 합성어로 ‘경험과 지식, 스킬이 풍부한 사람이 조언이 필요한 사람을 전담해 합의된 목표에 따라 지도, 조언하면서 특정 역량과 잠재력을 키우고 개발하는 것’을 말한다.
게임데이에서 자체적으로 주최하는 이번 멘토샵 프로그램의 핵심은 ‘전문 지식이 아닌 게임업계 선배로서 멘티의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한다는 것’ 이며 ‘부산지역에서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멘티는 아직 겪어보지 못한 경험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으며 멘토는 멘티의 고민을 들어주고 자신을 뒤돌아보며 개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임데이는 2011년 제 1기 멘티를 시작으로 단발성 행사가 아닌 장기 프로젝트로 매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지식나눔사업을 실천해 가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게임업계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떤 효과를 불러일으킬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게임데이 홈페이지에서 멘티를 모집 중이다. 12월 초에 선발된 학생을 발표할 예정이며 본 행사는 12월 23일에 게임데이의 본사가 있는 부산 센텀 IS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데이 홈페이지 (www.gameday.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