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성적인 BGM으로 올해 초 피처폰 서비스 때부터 유저들의 지속적인 요청 이어져
- 벅스, 멜론, 다음뮤직 등 국내 대부분의 음원사이트 동시 발매
- 연애 시뮬레이션 본 고장 일본서 장르 1위에 이은 새로운 시도
부산의 향토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게임데이(대표 권동혁- www.gameday.kr)가 자사의 대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인 '스노우레인'의 OST 앨범을 발매했다.
'스노우레인'은 사춘기 청소년의 풋풋하고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아낸 게임으로, 올해 3월 피처폰 서비스 초반부터 유저들에게 게임 BGM과 일러스트를 제공해 달라는 요청을 계속 받아왔었고 모바일 게임으로써는 이례적으로 앨범 발매까지 이어졌다.
이번 앨범 발매에 대해 게임데이의 관계자는 “ ‘스노우레인’의 BGM에 대한 유저분들의 요청이 많았던데다 마침 BGM을 제작한 음원 제작 전문 업체 ‘PLAY2R’의 제안으로 정식 계약을 맺고 OST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며, “서정적인 시나리오를 잘 살려준 BGM에 감동을 받은 유저들의 지지가 이번 결정에 가장 큰 힘이 됐다.”라고 밝혔다.
현재 ‘스노우레인’ OST 앨범은 멜론, 벅스, 다음 뮤직, 싸이 뮤직, 소리바다 등 국내 대부분의 음원사이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계속해서 제공 사이트를 늘려갈 계획이다. 각 음원 사이트의 OST > 애니메이션/게임 카테고리나 검색창에 ‘스노우레인’을 입력해 찾아 볼 수 있다.
‘스노우레인’은 올해 초 피처폰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애플 앱스토어의 한국과 일본 마켓에서도 오픈됐으며, 특히, 연애 시뮬레이션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당당하게 장르 1위에 올라 한국형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경쟁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OST 앨범 발매 역시 이를 잇는 새로운 시도인 셈이다.
의 OST 앨범 모습" height=56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