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프리프, SNG로의 변신이 시작됐다!

- 게임과 커뮤니티의 조화, 소셜네트워킹게임(SNG)이 뜬다!
- 프리프, <하우징 시스템>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에게 관심 받아
 
이온소프트(대표 김광열)는 자사가 직접 개발, 서비스하는 “하늘을 나는 로맨틱 Flying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FlyFF, http://www.flyff.com>(이하 프리프)”가 지난 23일 내 새로운 사교 공간인 <하우징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하우징 시스템> 업데이트는 최근 넥슨, 제이씨 엔터테인먼트 등의 온라인 게임업체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까지 게임과 커뮤니티의 조화를 이룬 소셜네트워킹게임(SNG)으로의 국내 외 게임시장에 변화에 맞춰 진행되었다.
 
SNG는 게이머간의 인맥을 강화하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에 게임을 접목시켜 게임과 커뮤니티의 완벽한 조화를 도화하기 때문에 기존의 커뮤니티게임과 달리 차세대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있다.
 
프리프의 “하우징 시스템”은 게이머 자신만의 3D 공간이며 다른 게이머를 자신의 공간으로 초대 함으로써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이 형성 될 뿐 아니라, 벽지, 바닥, 프레임, 가구 등 세세한 부분까지 개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특히 인맥형성을 위한 사교 공간으로서 게이머들의 개성을 추구하고 자유도를 가진 시스템으로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프리프 온라인 사업총괄 정승수 부장은 “프리프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게임 내 색다른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해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프리프는 5년 동안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이다. 서비스 기간이 오래되었지만 변화에 뒤쳐지지 않고,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