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 새소식

갱남사람 빨리 온네이~ 경남 e스포츠대회 개최

경상남도는 오는 8월 18일(토) 창원실내체육관에서 방학을 맞은 학생, 청소년, 도민 등 5천여명이 참여하는 <경남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고 오늘(8.7) 밝혔습니다.

경상남도와 (주)STX가 주최하고 마산MBC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경상남도의 [1천억원 정책]공모에서 우수시책으로 선정된 신규시책으로, 경남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e-스포츠(electronic sports) 대회로 오늘날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관련 문화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으로 발전시키는데 그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는데요.

행사 내용은 아마추어와 프로게이머 경기, 프로게임 대전, 유명가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마산MBC, MBC game에서 방영한다고 합니다.

경기방식은 도내 지역출신 아마추어 유망주와 프로게이머의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국내 유명 프로게임단인 MBC game "Hero" 와 STX "Soul" 팀이 스타크래프트 종목으로 기존 경기방식(토너먼트)에서 탈피하여 팀배틀 7전 4선 승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 외 프로게이머 포토타임, 팬사인회, 슈퍼키드(5인조 락밴드), 씨야 등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유일하게 도내 기업체를 두고 프로게임단을 운용하고 있는 (주)STX의 "Soul" 과 '06년 SKY 프로리그 전기리그 우승팀' MBC게임 “Hero"팀의 경기는 경상남도는 물론 전국의 많은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관해 경상남도는 이번 행사 개최로 게임에 대한 도민의 이해를 돕고 나아가 2008년 [경남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를 통하여 청소년층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고, 더불어 게임의 역기능 방지와 올바른 게임문화 제시로 세대를 뛰어넘는 건전 놀이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여, 게임이 놀이가 아닌 당당한 문화산업 중 하나로써 다시 한번 공인받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남 e스포츠 대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