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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새소식

NHN재팬, 일본 모바일게임시장 공략 본격화

-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메일 등 서비스로 이용자 저변 확대
- 멀티텀 인수 이후 일본 최고의 모바일 기술력 확보
-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 영역에서의 리더십 확장 계기 마련

NHN의 일본 현지 법인 NHN 재팬(대표 모리카와 아키라)은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한게(hange.jp)' 를 오픈하고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고 17일 밝혔다.

NHN재팬은 이를 통해 자체 개발한 50여 종의 다양한 모바일 게임과 컬러 메일, 아바타 서비스 등을 제공해 한게임 이용자의 저변 확대는 물론 한게임 플랫폼 확장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회사측은 그 동안 축적한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와 자체 모바일 게임 개발력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 영역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NHN재팬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NHN재팬은 지난 2006년 12월 일본 모바일 게임 업체 '멀티텀' 인수 등을 통해 현재 일본 내에서 모바일 게임 관련 기술을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다" 면서 "이를 기반으로 매년 30-40%씩 성장하고 있는 일본 모바일 시장에서도 한게임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일본 한게임은 퍼블리싱 및 채널링 게임을 다양화하고 커뮤니티 서비스를 대폭 확대해 한게임의 강점인 '게임을 통한 커뮤니티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일본 게임 시장에서의 선두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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