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비디오) 새소식

'스타오션' 시리즈 PSP용 버전 나온다

- 휴대용 게임기의 특성에 맞도록 PSP 용 게임만의 다양한 변화 돋보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이성욱)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로 유명한 SQUARE ENIX의 <스타오션 First Departure>를 PSP 용으로 풀 리메이크하여 2008년 2월 15일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996년 슈퍼패미콤으로 처음 발매된 스타오션 시리즈는 ‘스타오션2’가 PlayStation 용으로 그리고 ‘스타오션3’가 PlayStation 2용으로 발매되면서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로 화제가 되어온 타이틀이다.

이번 '스타오션 First Departure'은 1996년 발매된 버전을 최신 기술로 풀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PSP 판 만의 오리지널 캐릭터가 이벤트 씬에 추가 되었으며 동영상의 모든 음성이 보이스화 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SCEK는 '스타오션 First Departure'의 발매를 앞두고 "시리즈의 원점이 되는 작품이자 시리즈 전체의 이야기와 관련되는 중요한 이번 작품을 국내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무엇보다 휴대용 게임기인 PSP 용으로 발매된 만큼 많은 분들이 어디에서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스타오션 Second Evolution」도 함께 기대해 주길 바란다"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 <스타오션 First Departure> 게임 기본 정보
- 출시 기종: PSP
- 장르: RPG
- 국내 출시 예정일: 2008.2.15
- 제작사: SQUARE ENIX
- 언어: 일본어 (매뉴얼 한글화)
- 플레이 가능 인원: 1 명
- 이용등급: 전체이용가
- 가격: 38,000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