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놈3, 출시 4일만에 '흥행 돌풍'

게임빌 <놈3>, 출시 4일만에 다운로드 3만건 돌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빌의 <놈3>가 출시되자마자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달 28일 SK텔레콤에 첫 선을 보인 <놈3>는 4일 동안 누적 다운로드 3만여 건, 1일 최고 다운로드 1만 5천여 건에 육박하는 기록을 세우며 모바일게임 사상 최고 다운로드 수치를 갱신했으며, 웹투폰 사이트에서도 하루 1000~ 1500여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해 역대 최고 수치를 갱신했습니다.

더욱이 이 기록은 SK텔레콤 한 곳에서만 세운 기록이라 더욱 이례적입니다. 보통 대박 모바일게임들이 하루에 6 ~ 7천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수준임을 감안할 때, 그 두배를 훌쩍 넘는 <놈3>의 높은 인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놈3>은 단기간에 네이버, 네이트 등 주요 포털사이트와 폰게임 사이트에서도 검색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다운로드 순위에서도 1위에 등극해 2007년 여름을 장식하는 최고의 모바일게임임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게임빌 김진영 과장은 "유저들이 2년여 기간 동안 기다려온 '<놈>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에 시험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의 흥행 성적을 내고 있는 것 같다"며 "특히 현재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유료 아이템 판매 건수가 다운로드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많은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놈3>의 흥행돌풍의 원인으로 출시 전부터 진행된 치밀한 사전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유저들의 <놈3>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해 온 것이 꼽히고 있습니다.

개발사인 게임빌측은 <놈3>의 출시 전부터 독특한 컨텐츠로 구성된 <놈3>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포털사이트와 연계한 대규모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고 하는데요. 특히 '놈인스쿨', '그 놈 목소리', '스타브레인 오늘의 놈3 명언' 등의 이벤트가 게임의 컨셉과 조화되어 높은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입니다.


게임빌은 SK텔레콤에서의 흥행돌풍을 이어 7월 4일 KTF에서도 <놈3>를 서비스하고, 앞으로 LG텔레콤에서도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어서 모바일게임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 <놈3>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nom3.gamevil.com
☞ <놈3> 다운로드 방법: (정보이용료 2,900원)
1) 공통: 555 + NATE/매직엔/ez-i > 놈3
2) SKT : NATE > 게임Zone > 슈팅/어드벤쳐 > 액션어드벤쳐 > 놈3
3) KTF : 멀티팩 > 게임 > 슈팅/액션/아케이드 > 원버튼/미니게임합본 > 놈3
4) LGT : ez-i > 게임 > 다운로드게임 > 아케이드/보드/퍼즐 > 아케이드/퀴즈게임 > 놈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