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S4 리그, 신규 컨텐츠 및 새로운 게임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는 자사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펜타비전(대표 차승희)이 개발한 스타일리시 액션 FPS, <S4리그>에서 새로운 컨텐츠 및 게임 시스템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 방대한 규모에 맞게 무기와 맵 등 신규 컨텐츠 추가 및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적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먼저 새로 추가된 무기는 라이플 계열의 무기인 '세미라이플'로 기존에 제공되던 '서브머신건'과 같은 계열의 무기이다.

'세미라이플'은 '서브머신건'에 비해 공격력은 약하나 집탄률이 높은 무기로 명중률이 상당히 높게 설정돼 있다. 특히 원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Zoom-in 기능이 들어가 기존 무기인 '레일건'이나 '캐노네이드' 견제가 가능하다. 새로이 추가된 맵인 '터널'은 터치다운 모드 전용으로 좌우대칭의 간단한 형태로 모드의 재미를 최대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에서는 초보자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하고 다양한 무기와 스킬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레벨별로 유저들을 세심하게 배려해 기획된 리그 라이선스 시스템과 게임 내 다양한 형태의 결과를 반영하기 위한 어시스트 시스템 등이 도입됐다.

특히 어시스트 시스템의 경우 기존 FPS나 액션 게임들이 게임 결과를 단순한 점수로 표현한 것에 반해 어시스트 개념을 도입, 팀 플레이 의미를 잘 살려낸 것이 장점이다. 터치다운 모드에서는 다양한 형태 공격·수비 포인트로 나눠 다양한 형태로 유저 게임 결과를 표시해 보다 체계적인 점수 체계를 구성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게임을 자유롭게 플레이하며 맵과 무기를 익힐 수 있는 연습모드의 도입과 대기방 내에서 인벤토리를 변경할 수 있는 내용, 소폭의 밸런스 변경 등 다양한 내용의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S4 리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