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리니지, WOW도 못했는데.. '메이플스토리' 동시접속자 24만 명 돌파

- 18일 '해적' 업데이트 이후 폭발적 인기 몰이로 최고동시접속자수 경신
- 국내 온라인 게임 사상 이례적으로 4년 넘게 매년 동접 경신한 게임
- 국내 MMORPG 중 유일하게 동시접속자수 20만 넘긴 게임

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지난 주 18일 '해적'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주말과 크리스마스 휴일 사이 동시접속자수 24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해 5월 기록한 최고 동시접속자수 21만 명을 경신하며,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이러한 기록은 4년이 넘도록 꾸준히 동시접속자수 20만대를 유지하며, 이례적으로 매년 최고 동시 접속자수 기록을 경신하고 있어 온라인게임사의 한 획을 그을 정도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실제로 MMORPG게임의 대명사격인 리니지, WOW, 던전앤파이터 등 굵직한 게임들도 동시 접속자수 20만 명의 고지를 넘어서지는 못했었다.

특히 최근 <메이플스토리>는 신규 직업 '해적'을 공개한 후 포털사이트의 인기검색어 순위의 상위권에 랭크되고, 야후코리아에서는 2007년 검색어 top100 리스트에서 1위에 등극하며 지속적인 상승세에 있어 앞으로 동시접속자수 30만 명의 고지를 넘어설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실장은 "메이플스토리는 해적 콘텐츠를 추가한 지난 18일 이후 지속적으로 동시 접속자수 20만대를 유지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메이플스토리를 아껴주시는 모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2008년에도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메이플스토리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