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루니아전기, 7번째 캐릭터 '크리그' 추가

- 두 개의 해머를 이용해 전투하는 근·원거리 공격형 수도승 캐릭터
- 슬램덩크 '강백호' 성우 홍시호, '크리그' 음성 녹음 맡아 화제

넥슨(대표 권준모)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에 12월 20일(목), 7번째 캐릭터 '크리그'가 업데이트 된다.

신규 캐릭터 '크리그'는 두 개의 해머를 이용해 전투하는 근·원거리 공격형 캐릭터다. 슬픈 과거를 가진 수도승으로, 과거에 얽힌 비밀을 풀고자 루니아 왕국을 찾게 된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적에게 큰 타격을 주는 공격 수로써의 역할이 주가 되며 강한 체력을 통해 파티 내에서 수비수(탱커: tanker)의 역할을 담당한다. 보조 마법을 통해 파티원을 치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키보드를 조작해 콤보를 만드는 '루니아전기'의 특성에 따라 '크리그'의 콤보들이 다수 제작됐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콤보들이 공개될 예정이며 미공개 콤보도 존재해 유저들이 이를 직접 찾아내는 재미를 누려볼 수 있다. 또, 스킬과 결합해 자신만의 새로운 콤보를 만들어내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슬램덩크 애니메이션의 '강백호' 역할로 유명한 성우 홍시호가 '크리그'의 음성 녹음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넘나들며 굵직한 역을 소화해 많은 팬을 보유한 그는 '크리그' 성우 녹음 작업에 대해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접속해 플레이 하는 온라인 게임의 캐릭터 음성 녹음이라는 점이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의지할 곳이 없는 환경에서 강인하게 성장한 캐릭터의 설정이 마음에 들어, 인물에 완전히 몰입해 녹음할 수 있었다"라고 이번 녹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목)부터 2008년 1월 17일(목)까지 '크리그로 달리자' 이벤트도 개최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크리그' 캐릭터로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유저 4명에게 '크리그' 피규어가 증정되며, '크리그'를 플레 이 한 유저 전원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만원이 증정된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 김영국 이사는 "신규 캐릭터 '크리그'는 기존 '루니아전기'의 다른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개성을 보여주는 캐릭터"라면서, "새로운 캐릭터가 겨울 방학을 맞은 유저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루니아전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