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콩콩'은 보드게임의 형식을 딴 온라인 퀴즈 게임으로서, 정답을 맞히면 주사위를 획득하게 되고, 주사위를 돌려 나온 숫자대로 전진해 가장 먼저 보물이 있는 곳에 도착하는 유저가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온라인 상에서 구현해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였으며, 퀴즈를 통해 주사위 회전권을 가질 수 있는 등 '퀴즈게임'과 '보드게임'을 융합한 새로운 게임영역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퀴즈콩콩'의 오픈을 기념해 열리는 [잡아라! Q마크를]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 중 'Q' 표시가 있는 칸에 도달할 경우 'Q마크'를 획득할 수 있으며, 'Q마크' 보유 횟수에 따라 유저들이 직접 PS3, 캐논 디지털카메라, 아이팟 나노, 넥슨캐시 등의 경품을 선택해 응모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이벤트라고 합니다.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증가하므로 유저의 노력에 비례하는 추첨 결과가 발표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넥슨측은 밝혔습니다.
큐플레이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대훤 개발팀장은 "최근 게임의 장르를 융합하고, 새로운 게임 분야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시도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며, "큐플레이도 '퀴즈콩콩'과 같이 게임 내에 새롭고 신선한 요소를 도입해 유저들에게 보다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구를 지켜라'의 스크린 샷
한편, 몬스터를 물리치는 '지구를 지켜라' 라는 게임도 함께 오픈되었다고 합니다. 문제가 출제될 때 마다 괴 생명체가 지구를 공격하는 이 게임은 되도록 빠른 시간 내 퀴즈의 정답을 맞혀 괴물을 퇴치하는 것이 주요 임무(목적)인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주관식, 객관식, OX, 연상퀴즈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 되며,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레이저로 괴 생명체를 공격하게 되며, 유저들은 총 15문제가 출시되기 전에 괴 생명체를 물리치면 승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괴 생물체는 5단계에 걸쳐 변신을 하므로, 마지막 변신을 한 괴 생명체를 퇴치하면 높은 보상치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보다 흥미진진한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큐플레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