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2007 오디션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 개최

- 전세계 오디션 댄서들의 실력을 겨루는 '2007 AWC' 개막
- AWC 한국대표 선발전, 총 상금 500만원 규모로 오는 8일 시작
- 최종 선발된 한국대표에게 상금 및 AWC 베트남 결선 출전자격 및 참가비 특전

전세계 30개국 1억3천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인기 댄스게임 <오디션>이 제 2회 '오디션 월드 챔피언십(World Audition Championship, 이하 AWC)' 대회에 출전할 한국대표 댄서를 선발한다.

예당온라인(대표 김남철)은 T3엔터테인먼트(대표 김기영)가 개발한 댄스게임 <오디션>의 '2007 AWC'의 개막을 알리고, 오는 8일부터 AWC 결승전에 출전할 한국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WC는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오디션을 즐기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오디션 댄서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국제 대회로, 이번 '2007 AWC'의 최종 결승전은 내년 2월 베트남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한국대표 선발전은 클럽오디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며, 전국 4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지역별 예선전과 한국대표 최종 선발전으로 구성된다.

먼저 지역별 예선은 이달 8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9일), 대구(15일), 부산(16일)에서 진행되며, 4인 1팀으로 구성된 총 4개팀의 지역대표를 선발한다. 이어서 한국대표 최종 선발전은 내년 1월12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대표로 선발된 최종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 2007 AWC 결선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과 해외 참가경비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예당온라인 윤병학 국내마케팅팀장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AWC는 오디션을 즐기는 전세계 유저들이 함께할 수 있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AWC를 정기적인 국제대회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며, 세계 게임문화 교류 및 e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07 AWC'의 한국대표 선발전의 전 과정은 케이블 채널 온게임넷 및 인터넷TV SEEBOX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