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는 4년 만에 신규 직업을 선보이는 것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홍보용 2D 셀 애니메이션과 신규 직업 제작 과정 등이 포함된 홍보 동영상이 함께 공개된다고 하는데요.
신규 직업인 프로핏은 무기를 사용하는 공격과 마법을 활용한 공격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다재 다능한 직업이라고 합니다. 주요 스킬에는 대상의 전, 우, 좌, 후를 순식간에 공격하는 '사방공격'과 대상에 근접해 있는 다른 몬스터들에게 연쇄적으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체인공격', 이 밖에도 각종 소환술과 천상계 몬스터에게 큰 피해를 주는 '천상계 특수 기술' 등이 있는 직업이라고 하네요.
신규 직업 공개와 함께 아스가르드에서는 프로핏의 마을인 '에델 언더(Edel Under)'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에델 언더는 프로핏들이 만든 지하 마을로, 기존 마을인 '루어스 숲'의 땅 아래와 철로로 연결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마을 주변에는 저 레벨 유저를 위한 필드인 에델 터널이 존재해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이 플레이 하기에 적합하다고 넥슨측은 덧붙였습니다.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는 신규 직업 업데이트를 기념할 이벤트가 게임 내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본 이벤트에서는 프로핏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가 경험치 혜택 및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며, 이 밖에도 같은 기간 프로핏으로 레벨 80 이상을 돌파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PMP, 최신형 MP3 플레이어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니 게이머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스가르드의 김광진 개발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새로운 콘텐츠인 만큼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 거리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아스가르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