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을 위한 AI 기반 사용자 확보 플랫폼 게임라이트(Gamelight)가 최신 앱스플라이어(AppsFlyer) 성과 지수에서 전 세계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게임라이트가 한국과 일본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상위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것을 인정받은 결과다.
게임라이트는 최근 한국과 일본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두 지역 모두 상위권에 랭크된 바 있으며, 특히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러한 성과는 게임라이트의 보상형 UA 전략이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에 성공적으로 적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 결과라 할 수 있다.
모바일 광고 분야에서 표준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는 매년 가장 실적이 좋은 미디어 소스의 순위를 매기고 있는데, 게임라이트는 이전에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상위 3개 플랫폼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서유럽, 한국, 일본의 캐주얼 게임 분야 등 해당 지역의 모든 미디어 소스에서 2위를 달성했다. 앱스플라이어는 최신 소식에서 게임라이트가 진보된 플랫폼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보상형 사용자 확보(UA)를 전 세계 게임 퍼블리셔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탈바꿈시켰다고 밝혔다. 게임라이트의 이런 성과는 대규모로 고품질의 유저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이런 변화 덕분에 업계의 유수 업체들을 제치고 리워드 마케팅 부분 1위와 더불어 최고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가 됐다.
게임라이트의 보상형 UA 모델은 게임 출시 이후 사용자 확보를 위한 보조적인 채널로서 게임 퍼블리셔의 주요 관심사였다. 강력한 AI 알고리즘으로 사용자 행동과 선호도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사용자가 가장 좋아할 가능성이 높은 게임을 매칭하여 리텐션율을 높이고 생애 가치(LTV)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라이트는 ROAS, LTV,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리텐션과 같은 핵심 성과 지표(KPI)를 우선시하여 지속적으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파트너에게 사용자 확보 및 매출 성장의 경쟁 우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게임라이트는 iOS 보상형 광고의 선두에 올라 여러 플랫폼으로 입지를 넓히며 업계 표준을 재편하는 데 큰 영향을 줬다. 이전에 iOS가 리워드 채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작은 업체도 게임라이트의 영향으로 더 많은 업체가 게임라이트의 모델을 채택하고 유사한 전략을 구현하게 되면서 지형이 바뀌었다.
게임라이트의 공동 설립자 구나이 알리예바(Günay Aliyeva)는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인정받은 게임라이트는 모바일 마케팅 환경을 재편하는 데 있어 그 역할이 더욱 공고해졌으며, 보상형 사용자 확보의 한계를 계속 넓혀갈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게임라이트가 이번에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1위로 선정된 성과는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지속적인 혁신과 성공으로 리더십을 입증한 결과다. 보상형 UA 마케팅 환경이 진화하는 가운데, 게임라이트는 전 세계 게임 퍼블리셔들이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높은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앞장설 것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