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작가 인재 양성을 위한 ‘밀리언 클래스’ 아카데미 1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밀리언 클래스’는 100만 조회수 달성을 목표로, 현직 PD와 인기 웹소설 작가가 1:1 코칭에 참여해 작품 기획부터 집필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돕고, 15화 이상 분량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한다.
또한 ‘노벨피아’ 인기 웹소설 작가 5인 ▲별꽃라떼 ▲고속도루 ▲알콜중독 ▲꽃의폭풍 ▲papapa 등이 특별 강사진으로 참여해 자신의 연재 경험과 집필 노하우 등을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웹소설 연재에 막막함을 느끼던 일반인과 더 나은 작품을 집필하기 위해 노력하는 작가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12일까지이며, 자신이 창작한 1만 5,000자 이상의 웹소설 5편 분량과 작품 개요, 줄거리 등을 양식에 맞춰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5월 18일에 1차 결과를 공개하고 이후 면접 과정을 거쳐 6월 1일에 ‘밀리언 클래스’에 참여할 최종 합격자 40명을 발표할 계획이다.
수강자에게는 최대 130만 원 상당의 혜택과 더불어 수준 높은 표지 일러스트 및 타이포 제작, ‘노벨피아’ 독점 프로모션 및 정규 큐레이션, 원소스 멀티유즈 사업 최우선 검토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유정석 메타크래프트 대표는 “많은 분들께서 기대해 주신 ‘노벨피아’만의 웹소설 클래스를 드디어 선보이게 됐다”며 “밀리언 클래스는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분들이 데뷔하거나 발전할 기회가 될 거라 믿는다.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밀리언 클래스’ 1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