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메이플스토리, 할로윈데이 기념이벤트 실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넥슨은 할로윈데이를 맞아 10월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전용 맵인 '헌티드맨션'이 추가되고, 유령으로 변신할 수 있는 퀘스트 추가를 비롯해 할로윈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사탕을 주지 않으면 장난칠 테야!' 이벤트에서는 할로윈 분장을 한 소녀 NPC(Non Playable Character)가 나타나 사탕을 달라고 조르는데, 이 때 할로윈 맵에서 사냥을 통해 얻은 '할로윈캔디' 아이템을 주면 보답으로 '유령사탕'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령사탕'은 캐릭터를 유령 형태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으로, 이를 이용하면 유저들은 1시간 동안 유령으로 변신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호박조각 모으기' 이벤트에서는 '호박밭' 맵에서 호박을 깨 얻은 조각으로 물약 등의 소모성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호박 조각을 여러 개 모으면 보상으로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치장성 아이템인 '호박모자'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면신사와의 대화' 이벤트는 '가면신사' NPC에게 받은 퀘스트를 수행하는 이벤트로, 각각의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다양한 가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면 아이템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치장성 아이템으로, 웃는 얼굴, 우는 얼굴, 화난 얼굴, 우울한 얼굴 등이 있어 어떤 얼굴을 선택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질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초대받지 않은 손님' 이벤트는 4인의 파티 플레이를 통해 유령들을 퇴치하는 퀘스트 이벤트로, 파티 퀘스트를 할 때마다 유저들은 경험치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횟수 이상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치장성 아이템인 '가면신사의 모자'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할로윈 이벤트 전용 맵인 '헌티드맨션'은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관해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실장은 "할로윈을 맞아 으스스하고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봤다"며,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리며 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