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액션 RPG ‘광전사 키우기’의 서비스 한 달 차를 맞이하며 많은 방치형 마니아층의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오늘 밝혔다.
광전사 키우기는 10월 2주 차의 첫 시작일인 10월 3일을 기점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랭크에 달성된 이래 10월 6일까지 이를 유지했다. 단일 타이틀이 4일간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점은 물론, 최근 가파르게 상승세를 타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캐주얼 모바일 슈팅 게임 ‘탕탕특공대’를 밀어내고 뒷심을 발휘하고 있는 점도 이채롭다.
쿡앱스 관계자는 “지난 9월 말, 최적화 및 주요 개선 업데이트를 반영한 이후 전체적인 지표가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다. 최근 진행 중인 미니 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는 주사위 이벤트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얻은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밝히며 “게임성의 핵심 요소인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살리기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국내 인기와 더불어 글로벌 주요 시장 중 북미와 대만에서도 매출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부연했다. 특히, 대만의 경우 한국 시장과 동일하게 9월 말 최적화 업데이트 결과에 힘입어 연일 매출 지표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쿡앱스 측은 광전사 키우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유저들을 위한 기념 쿠폰을 선물한다. 오는 10월 16일까지 게임 내 설정에서 쿠폰 번호 ‘topberserker’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다이아 1만개를 증정받을 수 있다.
한편, 광전사 키우기는 ‘차원이 다른 스타일리시 액션’을 표방하는 방치형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이며, 무한 방치형 무대를 지원하는 광활한 세계관과 함께 ‘광전사’라는 이명에서 떠올릴 수 있듯이 ‘화려함’ 그 자체인 액션 스킬이 화면 곳곳을 수놓는 작품이다.
간편한 육성 방식을 통해 단숨에 일취월장하는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엿볼 수 있으며, 기존에 방치형 RPG 게임을 접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손쉬운 플레이 조작을 제공한다.
광전사 키우기 게임 정보와 이벤트, 커뮤니티와 관련된 내용은 ‘광전사 키우기 공식 라운지(https://game.naver.com/lounge/IDLE_Berserker/pre_campaig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